본문 바로가기
  • 먹거리 정보
  • 생활정보
안녕이네소식

샤인머스켓 와디즈 펀딩에

by 안녕이네 2020. 8. 15.

 

 

 

 

하우스에서 재배하여 당도가 보장되는 수출용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

시설하우스에서 재배한 샤인머스켓을 준비하였습니다. 수출로 나가던 샤인머스켓을 맛보실 수 있으세요!

www.wadiz.kr

'인생포도'

포도 중에 가장 기억 될만한 포도가 바로 샤인머스켓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호불호가 갈리지만 입에 넣는 순간 그맛은 정말 왜 프리미엄 포도인가를 실감나게 해요.

 

그렇다면 샤인머스켓의 탄생 배경은?

 

포도 샤인머스켓 품종은 2배체 생식용 품종으로 스튜벤(당도가 높은 특징) + 머스켓오브알렉산드리아(육질, 머스켓향) + 하쿠난(품질,맛의 우수함) 을 북유럽종을 가져다가 일본에서 인공교배하여 2006년에 개발한 품종인데요.

3가지의 품종의 장점만을 가져다가 샤인머스켓 탄생 시켰으니 맛이 대단한 이유가 있었던거죠.

2017년 이전에는 켐벨얼리라는 품종의 일반 포도를 거의 대부분의 농가에서 재배하였지만 2017년 기점으로 재배면적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본에서 개발하였지만 품종등록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로열티를 0원도 지불하지 않고 재배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재미난일은 역으로 우리나라에서 재배하여 일본으로 수출하면서 외화벌이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요.

샤인머스켓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매력을 두가지로 결론을 내릴수 있는데요.

당도 크기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력이지 아닐까 생각해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캠벨포도는 평균 14브릭스라고 한다면 샤인머스켓은 20브릭스로 당도가 매우 높으며, 포도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산도가 샤인머스켓에는 없기때문에 누구나 좋아하는 포도가 될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

 

전 개인적으로 제일 좋은 이유중 하나가 바로 씨가 없는게 제일 좋았습니다.

 

 

씨가 있는 품종을 유핵품종이라고 불리며, 씨가 없는 품종을 무핵품종이라고 불리는데 이 샤인머스켓은 지베렐린 공법을 이용하여 무핵품종화 하였기 때문에 씨가 없어 특히 아이들이 먹기에 좋은 포도입니다.

 

당도 다음으로 크기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한알의 크기는 보통 15g의 크기로 거봉포도와 비슷하거나 더 크며, 한송의 무게는 대략 600g이상의 무게로 큰사이즈를 자랑해요.

 

 

"충북 영동군"

충북 영동에서 재배하는 샤인머스켓은 추풍령 고개의 영향으로 강수량이 적으며 밤과 낮의 기온차가 크기 때문에 과일이 맛이 좋기로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지역인데요.

 

특히, 황간면에서 생산된 캠벨얼리와 샤인머스켓은 미국 및 동남아 등으로 매년 100여톤 이상을 수출하여 충북 포도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있어요.

 

 

"황간면"

'물이 채워진 골짜기'라는 뜻으로 산지에서 시작하는 물줄기가 석천과 송천을 따라 흐르고 있는 천혜의 자연이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달이 머물다 간다'라는 뜻의 한천팔경에 속하는 월류봉은 우암 송시열 선생의 사랑을 받았던 명승지로 한천팔경 중심부에 속하는 빼어난 자연경관과 금강상류의 한줄기가 굽어져 산수의 풍광을 이루는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종자관리원에서 보증하는 샤인머스켓 묘목을 사용하여 최상품의 포도를 재배하고 있으며 시설하우스에서 재배하여 그 당도를 보장하고 있어요.

 

비가림하우스(노지)에서 재배하는 샤인머스켓은 환경적인 요인을 많이 받는 반면,

시설하우스에서 재배하는 샤인머스켓은 냉해, 강수량, 병충해에 강하기 때문에 일정한 당도를 유지할수 있으며 적절한 수확시기에 수확할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나무와 나무사이를 넓은 간격으로 유지함으로써 과실의 잎이 다른 농가에 비해 많은 잎을 가지고 있어 탄소동화작용(광합성)을 하기 때문에 동화에 필요한 에너지를 햇빛에서 받기 때문에 포도가 자라기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얻는 역활을 하기 때문에 많이 수확하기 보다는 적게 수확하여 최상품의 포도를 얻기위해 더 노력하고 있어요.

 

"농가가 가지고 있는 매력"

 

 

이 한장의 사진으로 얼마나 신뢰가 갈수 있을까요?

휴대용 비파괴 당도 측정기로 측정한 날짜와 브릭스를 봉지에 표시를 해 놓고 수확시기를 가늠하고 있어요.

 

 

1년 내내 농사지은 샤인머스켓은 출하 시기에 따라 한해 농사를 평가 받을수 있는데요.

이런 성실함이 있었기에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되지 않았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샤인머스켓 드시는 방법"

 

수출용 샤인머스켓은 2송이 내지 3송이로 2kg의 최상품으로 나가게 되는데요.

반드시 이과정을 거쳐야 맛있는 명품 포도를 즐길수 있어요.

 

 

갓 수확한 샤인머스켓은 싱싱함 때문에 어느정도 후숙(실온보관)과정을 거쳐야 망고맛을 느낄수 있어요.

이 후숙과정에 1-2브릭스 정도 당도가 더 올라가거든요.

 

 

 

와디즈 펀딩을 통해 인사드립니다.

 

 

 

하우스에서 재배하여 당도가 보장되는 수출용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

시설하우스에서 재배한 샤인머스켓을 준비하였습니다. 수출로 나가던 샤인머스켓을 맛보실 수 있으세요!

www.wadiz.kr

 

 

'안녕이네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괴산 대학찰옥수수 판매  (0) 2020.08.18
카무트  (0) 2020.08.15
찐옥수수 데우기  (0) 2020.08.10
냉동옥수수 전자렌지에 데우기  (0) 2020.08.07
무화과 효능  (0) 2020.08.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