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거리 정보
  • 생활정보
안녕이네소식

반시

by 안녕이네 2022. 10. 10.

반시

반시

 

반시는 감의 생긴 모양을 나타내는 뜻이네요
어학사전에서는 둥글 납작하게 생긴 감을 뜻하는게
반시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알고 있는 연시, 홍시는 무엇일까?

연시, 홍시는 감이 물렁물렁하게 잘 익은 감을 뜻해요

전 세가지 뜻 (연시,홍시,반시)이 다 같은 뜻인줄 알았네요
반시만 정말 다른뜻을 가지고 있었네요

우리 고장에서 가장 유명한 지역 특산물을 나타내는 표시방식이
무엇인줄 아세요?

지리적표시라는 표기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보증을 하는 표식을
받을수 있습니다.

 

지리적표시

 

지리적표시


농수산물 및 가공품의 명성, 품질의 특징이 오랜기간 동안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근거하거나 관련이 있는 경우, 그지역에서 생산된 특산품임을
보증한다.

 

청도에서 재배되는 감(반시)은 지리적표시를 부여 받은 믿을수 있는 우리지역
특산물입니다.

 

청도 반시

 

청도 반시는 땡감인 상태로 수확하여 4-5일 실온에 보관하면
물렁물렁하고 부드러운 홍시 감으로 후숙이 되는데요

정말 달달하고 입안에서 녹는 즐거움을 즐기실수 있네요

 

 

단점은 한꺼번에 홍시가 되어 아이스홍시로 냉동고에 저장하여
드신다면 이만한 겨울 간식이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시

 

청도 반시는 씨가 없는게 특징인데요
씨가 없기 때문에 아이들 간식에도 정말 딱인거 같아요

청도반시축제도 10월 15일부터 진행된다고 하니 정말
청도 반시는 전국적으로 유명한거 같네요

 

 

반시

 

배송 받은지 5일정도 실온에 그냥 두었을때
감이 후숙되어 맛 좋은 상태로 변한 홍시 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우체국택배로 배송되어 정말 맛있게...

청도 반시가 생각나는 가을이네요
지금이 제철 이거든요

 

 

 

안녕이네 씨없는 청도 홍시 반시 연시 햇감

COUPANG

www.coupang.com

 

'안녕이네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킹스베리 딸기  (1) 2022.12.01
단감  (0) 2022.10.10
청도 반시 홍시  (1) 2022.10.08
새우 소금구이 만드는법  (0) 2022.10.04
꽃게철 꽉찬 속  (0) 2022.09.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