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거리 정보
  • 생활정보
안녕이네소식

일본 단기여행자보험 가격 추천

by 안녕이네 2024. 3. 26.

일본으로 단기여행을 준비중에 있다면 필수로 단기여행자보험을 가입해야 만약에 사태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 말씀 드렸듯이 현지 일본에서는 일본 연쇄구균 독성쇼크증후군이라는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연쇄구균 독성쇼크증후군이란?

 

 

일본 연쇄구균 독성쇼크증후군

일본 연쇄구균 독성쇼크증후군은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이라는 정식 명칭을 가지고 있는 질환을 나타내는 용어인데요. 요즘 일본 열도에서 위와 같은 질환으로 치사율 30%에 달하는 감염병

01065622234.tistory.com

 

 

올해 벌써 위와같은 감염질환으로 발생한 건수가 400건 가까이 일어났다고 하니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특히, 50대이하 젊은층에서 주로 나타나고 있으며 국내기준 일본여행 연령층을 보면 50대이하의 일본 여행 비중이 크기 때문에 반드시 일본 여행자보험을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일본여행자보험추천

 

단기여행자보험 가격

 해외 여행자보험은 단기 특성으로 보험료가 저렴하고 간단하여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외 여행자보험 가격은 상해로 인한 사망담보에 따라 가격차이가 나는데요.

 

80년생 기준으로 상해 6억원 일때, 3만원대로 형성됩니다.

해외중 일본 여행자보험 추천은 아래 링크를 통해 빠르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는 상해사망, 해외의료비, 휴대품 분실, 항공기 지연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금액이나 내용은 위에 링크를 통해 확인하면서 보다 자세하게 안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처리 절차

가입만큼 중요한 정보는 여행자보험 처리 절차를 어느정도 숙지하고 계셔야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의료비에 대한 세부사항을 잘 숙지해야 합니다.

  • 상해의료비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에 보험가입금액 한도로 피보험자가 부담한 전액을 보상합니다.
  • 질병의료비
    해외여행 중에 질병으로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에 위와같이 지급합니다.

 

추가적으로 피보험자(보험 대상자)가 보험증권에 기재된 해외여행 중에 상해를 입었을때, 국내 의료기관 및 약국에서 치료를 받았을 경우 보상하게 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한 정보는 아래 해외여행 보험약관 65페이지를 열람하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보험약관.pdf
14.12MB

 

 

 

 

보험금 청구시 필요한 서류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 아래와 같은 서류를 준비해서 귀국을 해야 합니다.

  • 보험금 청구서(보험회사 양식)
  • 초진기록지,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입퇴원확인서, 처방전등
  •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위와같이 서류를 준비해서 귀국하지 않으면 의료비를 청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준비해서 귀국을 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혜택을 볼 수 있는데요.

한화손해보험 가입자 일때,

 

한화손해보험 실비 청구서류 및 양식

한화손해보험에 가입한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 필요한 청구서류와 보험금 청구서 양식 제공 및 작성 방법까지 원스톱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당사 보험금 청구서를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01065622234.tistory.com

 

KB손해보험 가입자 일때,

 

kb손해보험 실비 및 보험금청구 서류

보험금청구를 위한 서류를 준비하는데 있어 제대로 알고 있지 않으면 치료 받은 의료기관에 재방문하여 추가적인 서류를 다시 발급 받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그럼 사전에 kb손해보험 실비 보

01065622234.tistory.com

 

메리츠화재 가입자 일때,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1부터 6까지

병원치료후 내가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있다면 청구를 해야 할텐데 쉽고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1부터 10까지 차근차근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진료 병원이 대

0106562223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