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거리 정보
  • 생활정보
안녕이네소식

대전 누수 탐지 끝판왕

by 안녕이네 2024. 2. 21.

대전 누수 탐지를 시작한지 20년이 넘다보니 다른 누수업체에서 누수 부분을 발견하지 못한 부분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그런 현장을 방문하여 진단을 하다보면 고객들은 정말 누수 부분을 발견할 수 있는가?

다른 업체에서는 발견을 못해 '할수 있겠어' 라는 생각에서 오는것 같습니다.

또한 보험처리도 가능한가?

 

보험처리?

 

보험처리에 대한 부분을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개인보험 특약에 들어 있는 일상생활배상책임이라는 담보로 기본적으로 실비에 들어있는 특약입니다.

이 특약으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기부담금만 일부 납부하면 많게는 몇백만원이 나오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전누수

 

오늘은 다른 업체가 해결하지 못한 대전 누수 탐지 현장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안내해 보려 합니다.

혹시나 우리집에 이런 현상이 있다면 한번쯤 문의를 받아 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노후 아파트 아래층 누수 탐지현장

 

오래된 아파트에 거주하다보면 윗층에서나 우리집 누수로 인해 아래집에 누수로 피해가 발생하기 마련인데요.

특히, 오늘 소개해 드릴 현장은 35년이 넘은 오래된 아파트 누수 현장 입니다

 

특히 온수배관에서 발생한 누수는 바닥면에서 25cm의 깊이로 누수를 찾기 까다로운데요.

오랜 경력으로 인해 누수탐지기를 통해 미세한 누수임에도 불구하고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는 온수배관을 강관이라는 배관을 대부분 사용하였기 때문에 누수가 잘 발생되고 누수를 발견하기가 여간 까다로운것이 아닐수 없습니다.

 

강관은? 쉽게 쇠파이프로 된 관을 말하는 것입니다. 오랜 기간 사용하다보면 녹이 발생되어 배관이 좁아지기도 하고 녹물이 발생하며 누수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현재 아파트에서 사용하는 배관은 PB(폴리부틸렌-탄력을 가지고 있는 플라스틱 배관)재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관으로 설계된 배관의 경우는 누수음이 배관 전체에 진동을 통해 전달이 되기 때문에 누수되는 지점을 확인하는 과정이 어렵기 때문에 상당한 전문적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누수 지점을 찾을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다른 누수업체에서 사전에 방문 하였음에도 발견하지 못한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실제 현장에서 진행되는 상황등을 이미지를 통해 남겨 보았습니다.

 

누수탐지를 위해 세탁실 배관에 누수탐지 장비연결

금속으로 된 배관(강관)에 누수탐지 장비를 연결하여 누수가 일어난 지점을 찾기 위해 설치 된 부분입니다.

강관의 경우는 전체적으로 누수된 진동음이 전달되기 때문에 이부분에서 반드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우리 업체만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로 간직하겠습니다.

대전누수탐지

 

미세한 누수를 찾기 위해 사전에 누수탐지 장비를 통해 누수가 일어나고 있는 기점을 찾고 있습니다.

 

 

 

미세한 누수가 발생된 지점 발견

미세한 누수가 발생된 곳은 25cm 깊이에 있는 온수배관에서 발생되었습니다.

새로운 배관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통해 말끔히 누수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누수배관

 

강관 배관 보수용 부속을 체결하였습니다.

누수배관부속

 

마지막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누수를 발견하여 해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원래 있는 상태로 복구 시키는 것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원래 있던 방법으로 그대로 원상 복구를 해 놓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