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거리 정보
  • 생활정보
안녕이네소식

금황 복숭아 금황도 홍백 경북 청도 수확

by 안녕이네 2023. 7. 12.

금황 복숭아는 경북 청도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품종으로 현재 수출되고 있는 효자 상품의 복숭아 입니다.
금황은 황도복숭아 품종으로 과육이 황금색을 가지고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금황 복숭아를 다른이름으로 금황도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는 금황은 황도계열의 복숭아이기 때문에 부르기 편하기 위해 금황도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홍백은 백도계열의 품종으로  당도가 높고 산미가 낮으며, 아삭한 식감을 가진게 특징으로 단단한 복숭아에 속합니다.

경북청도는 농업기술원에 속한 복숭아연구소가 있어 많은 품종을 개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청도에서 수확되는 복숭아는 품질관리에 우선시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청도에서 수확된 복숭아 중 당일 제일 좋은 품종으로 보내드리고 있으니 아래를 참조하여 주세요.

 

안녕이네 쫀득쫀든 쫀복 청도 복숭아 백도 황도 랜덤구성 4kg

COUPANG

www.coupang.com

금황복숭아

 

금황복숭아

금황복숭아는 황도계열의 복숭아로 품종보호권을 받는 품종으로 통상실시권 허락자에게만 재배되는 품종입니다.

경북 청도 농업기술원에서 고유 품종을 개발하여 가지고 있으면 금황복숭아는 망고맛이 나는 특별한 복숭아입니다.

 당도는 13브릭스 이상의 고당도로 과육이 쫀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금황복숭아는 현재 수출길에 올라 그 품질을 인정받아 농가 소득 증대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백도계열의 개발한 복숭아는 홍백이라는 품종의 복숭아입니다.

 

홍백복숭아

홍백복숭아는 백도계열의 복숭아로 마찬가지로 경북 청도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품종입니다

11브릭스 이상의 단맛이 많고 단산비가 우수하고 아삭한 과육을 가진 복숭아입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딱딱한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홍백복숭아는 단단한 품종의 복숭아입니다.

복숭아는 어느정도 후숙과정을 거치면서 당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일정시간 실온에 보관후 드신다면 당도 높은 복숭아를 드실 수 있습니다.

 

날짜에 따른 수확시기

6월말~7월초 미홍,미황,그린황도
7월초~7월중 백도
7월중~7월말 산정백도,그레이트
7월말~8월중 천중도
8월중~9월초 황도
9월초~9월말 엘바트

 국내에서 재배되는 대표적인 품종입니다.

복숭아는 당도가 좋은 품종으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특히 유명백도, 미백 복숭아의 품종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며 최근에는 점차 황도로 바뀌는 추세입니다.

아마도 황도계열의 복숭아 당도가 더욱더 좋아지면서 소비층에서도 황도복숭아 소비가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복숭아 재배환경

복숭아는 과수 중 내습성에 약해 토양에 물 빠짐이 좋은 곳에서 재배되어야 합니다.

 청도는 복숭아 재배에 최적의 지역으로 햇빛에 민감한 복숭아는 청도의 자연환경에 따라 적절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고온 다습한 환경을 가지고 있는 청도로 복숭아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형성하고 있어 품종 개발에도 좋은 장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