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사대보험 4대보험 완납증명서 납부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건강보험 사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빠르게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4대보험 납부증명서의 경우는 관공서 계약건이나 대출 및 입찰등 기관에 물품이나 용역을 수주하여 납품 하였을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인데요.
그럼 사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발급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이때, 은행에서 발급 받은 개인 인증서가 반드시 컴퓨터나 USB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주의할 점은 사업자용 공인 인증서로는 발급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주의하여 주세요.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인터넷 발급 방법은 국민건강보험에 접속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개인 공인 인증서가 개인 컴퓨터나 외장 하드, USB나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은행용 개인 인증서를 PC에 복사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면 빠르게 개인용 컴퓨터에 저장하여 공인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공동 금융인증서 로그인
인증서등록을 통해 등록을 진행후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개인
메인화면창 / 보험료 납부확인서
좌측 매뉴에서
보험료완납증명서 선택
4대보험 체크
프린트발급이나 즉시 팩스전송을 통해 원하는 기관에 바로 발송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열람을 위해서는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초기화면에서는 열람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셔야 합니다.
단, 서류를 온라인으로 첨부할 목적이라면 PDF로 다운 받아서 업로드하면 스캔을 하지 않아도 PC에 바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Q&A
Q. 공인인증서 없이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로그인은 가능하지만 최종 서류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Q.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주로 어디에 사용되나요?
A. 완납증명서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에 제출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더 나아가 조달청 제출시 기본 서류에 필수로 해당되는 서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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