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IT)

카카오톡 카톡 펑 삭제 없애기 방법

안녕이네 2023. 10. 11. 13:57

지난 시간에는 카카오톡 카톡 펑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렸는데, 이번 시간에는 만든 펑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펑 없애기는 비교적 간단하고 빠르게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펑 만들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펑 삭제 없애기 방법에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펑삭제없애기

 

 

1.카카오톡 펑 삭제 없애기

카카오톡 펑 삭제하는 방법은 매우 쉽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 하시면 빠르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펑 없애기는 생성된 펑이 어디에 노출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내 프로필 아래에 노출되고 있는데요

카톡펑없애기

 

나의 펑을 통해 내가 만든 펑과 친구 목록에 있는 카카오톡 친구의 펑도 함께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나의 펑을 클릭하여 이동하면 우측 상단의 점3개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리게 됩니다.

" 펑 삭제하기 "를 클릭하여 바로 펑 삭제가 가능합니다.

삭제 전에 만든 영상이나 이미지를 저장하고 싶다면 저장하기를 통해 내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친구 목록 펑 항목에서 사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펑을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친구도 이 항목에서 노출되기 때문에 별도에 조회 없이 펑을 이용하는 친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카톡 펑 조회 친구 확인하기

내카톡 펑 조회 한 친구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톡 펑 만들기를 할때 공개 범위 설정을 전체 친구와 선택 친구로 했을때 조회하기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펑 목록에서 나의 펑을 클릭하여 이동하면 제일 왼쪽 하단 프로필 아래에 조회한 친구의 프로필이 생성됩니다.

이때 이프로필을 클릭하면 조회한 친구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무작정 친구 목록을 통해 노출한 펑을 조회하면 펑을 만든 친구에게도 펑을 조회한 친구 목록이 생성되기 때문에 염두에 두고 조회를 신중히 하는것도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펑 삭제 없애기 방법을 통해 빠르게 알아보았습니다.

계속해서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을 말씀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카카오 실험실 새로운 기능  

 카카오 실험실에 공개된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안내 드렸는데요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 기능과 사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 드렸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카카오톡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